티스토리 뷰
목차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충청북도 괴산 수옥폭포
충북 괴산에 있는 수옥폭포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가 인상적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폭포까지 이어진 데크길이 있고, 5분에서 10분정도 걷다보면 폭포에 도착합니다.
수옥폭포 옆에는 잠깐 쉬어갈수 있는 수옥정이라는 정자도 있습니다.
폭포 주변에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삼양라운드힐 (구 대관령 삼양목장)
'삼양라면'의 '삼양' 입니다. 라면과 유제품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에서 운영하는 여의도 7.5배 면적의 목장입니다.
대관령 고산지대에 자리해 가을이면 단풍 든 능선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단풍포인트
단풍 구경을 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셔틀버스를 타고 해발 1140m 동해전망대에 오르는 것입니다.
젖소와 양이 풀을 뜯는 목가적인 풍경을 10분쯤 바라보면 도착입니다. 가깝고 먼 산들의 능선에 화르르 단풍이 번지는 모습에 감탄이 터집니다. 광각모드로 벤치에 앉은 뒷모습을 찍으면 시원스러운 산세를 담을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에선 다시 버스를 타거나 4.5 km 목책로를 따라 트래킹을 하며 내려올수 있습니다. 유순한 능선을 내려가다 찰칵, 또 찰칵 . 푸른 초지와 오색 단풍의 대비가 선명해 곳곳이 포토존이 됩니다.
1구간 "바람의 언덕" 의 나무계단, 동명의 영화에도 나온 3구간의 "연애소설 나무"도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관광코스안내
1. 양물이공연과 송아지 우유주기 ( 3시간 소요)
양물이 공연장 - 동해전망대 - 사랑의 기억 정류장 - 연애소설 나무 옆 양방목지 - 소방목지 - 동물체험장
2. 포토스팟 코스 (2시간)
청연원-동해전망대에서 포토타임 - 사랑의 기억 정류장 - 연애소설나무 - 오색빛깔 무지개 꽃밭에서 포토타임 - 소 방목지 - 양방목지 -광장
3. 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코스 (2시간 30분 )
버스로 동해전망대까지 이동 - 동해전망대에서 포토타임 - 사랑의 기억 정류장 - 연애소설나무 - 소방목지
4. 남녀노소 누구나 버스로 간단 즐기기 코스 (1시간)
버스로 동해전망대까지 이동 - 동해전망대에서 포토타임 - 사랑의 기억 정류장 - 양몰이공연장 - 동물체험장 정류장 - 광장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09.29 - [분류 전체보기] - 코리아둘레길 코스와 구간 , 참여방법
2024.03.16 - [분류 전체보기] - 벚꽃 명소 4곳 (경복궁, 각원사, 중외공원과 이월드)
2023.10.06 - [생활정보] - 가을철 재난. 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 10월부터 11월까지